-
당신이 부자가 아닌 이유1일 1포스팅 잡설 2020. 5. 29. 06:00
https://www.youtube.com/watch?v=RrRRFuHtPI0
안녕? 김백수다.
이야기하기 이전에 영상부터 보도록 한다 실시~~~
1. 세상 탓 하기 급급해서
이 좁아터진 땅덩이에 수백억대 부자가 미어 터지고 있어. 수십억대 부자는 이제 부자도 아니야. 오늘 40억 50억짜리 성수동 아크로 서울 포레스트 무추첨청약 진행된거 봤지? 청약점수 그런거 상관없이 신청만 하면 로또마냥 뽑히는 건데 3억 +@를 다 현금으로 내야해. 이걸 현금으로 낼 수 있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
정상적으로 고등교육을 받았다면 올바른 반응은 '아니 세상에 우리나라가 그렇게 잘 사는 나라였어? 나는 어떤 걸 해야 저런 사람이 될 수 있을까' 임. 그런데 대부분의 소위 '부동산 좀 안다'는 사람들은 '저거 다 투기꾼들이 조장한거임 흥칫뿡 저거 거품 꺼지기 시작하면 다~~ 망한다' 타령하고 있어. 나만 돈없다고 징징대는 패배자마냥. 혹시나 주변에 후자처럼 말하는 사람이 있다면, 그 사람 제정신이 아니니까 나라면 다른 사람 만나.
부자들은 세상 탓 하지 않고 방법을 찾는다. 가난한 당신의 그 자기합리화를 받아줄 부자는 없음. 하루 24시간 밖에 없는 그 시간을 아끼고 아껴서 사람 만나는거 아냐? 당신에게 도움이 될 만한 사람만 만나기도 부족한데 대체 왜 그런 똥덩이를 옆에 두는거야? 그러다 옷에 냄새 묻으면 어쩌려고?
ex. 라이프해커 자청 사례
연봉 10억.. 장담컨대, 이 사람 그거보다 훨씬 더 벌거야. 한국에서 사짜소리 듣기 딱 좋은 분야 비즈니스. 이 레드오션에서 고작 수십개 영상으로 15만 구독자를 찍었어. 그러면 유리한 조건에서 시작한 비즈니스를 성공시키지 못할 리가 있나?
장담하는데 이 사람은 유튜브 수익보다, 유튜브로 알려져서 벌어들이는 수익이 훨~~~씬 더 많을거다. 유튜브 실적을 레버리지로 해서 클래스 101 강의, 제휴마케팅, 인터넷마케팅, 전자책판매, 재회상담 등의 판매가격을 예전보다 최소 5배는 올렸을거고.
이 사람 영상에서 '남탓' '세상탓' 하는 걸 난 본적이 없음. 이 사람 나이가 고작 30대 초반이야. 지금 글 읽는 당신과 비슷하거나 당신보다 더 어린 사람이라고. 그런 당신보다 훨씬 더 많은 성취를 해낸 사람이면, 무언가 좀 배워보려고 노력해봐야 하지 않겠어?
2. '기회' 를 알아챌 내공이 1도 없어서
여기까지만 글을 모두 읽었다면 '나같은 아무것도 아닌 사람도 하나 제대로 브랜딩해서 팔면 돈 벌수 있겠네?' 생각 들거야. 자기 PR 오지게 하면서 어그로 몇번 끌어주고. 그러면 최소한 월 500만원을 벌 수 있겠다. 그런 생각 들지?
결론부터 말하자면 그거 뇌내망상이야. 아래 예시도 보자고.
ex. 승우아빠 사례
이 사람은 자기PR을 자청처럼 안 했어. 오히려 분노에 찬, 자기의 더러운 성깔을 드러내면서 울분을 토했지. '스테이크가 맛있게 되는 건 마이야르 때문이지 레스팅 때문이 아니다!!!' 라고 절규하는 마이야르좌 영상은 레전드니까 한번씩은 보길.
이 사람은 자청과 달라. 자기가 10년이상 파인다이닝 헤드쉐프였고, 이를 토대로 식품관련 대기업 연구개발 임원으로 이직했다고 대놓고 말함. 자청이 자기 본업을 철저히 숨기고 '비즈니스 대표' 로써의 면모와 마인드셋, 내공으로 승부를 한것과는 대조적이지. 자기 권위를 먼저 보여주다 보니 사람들이 수긍하고 그런가보다 하는거지.
그럼에도 이 유튜버 푼 썰중에 잘못된 썰 정보들도 엄청 많아. 화학자가 마이야르를 처음 알게됐다느니 뭐니.. 이런 건 사실 누가 들어도 이상하다는 생각 들거든. 나중에 거기에 대해 본인이 직접 해명영상 찍었는데, 그 모든 과정이 밈으로 바뀌더라. 덕분에 더 많은 돈이 들어오고.. 인터넷 커뮤니티 정말 대단한 곳이야.
이런 사람이 하나둘일까? 전세계로 확대를 SCOPE UP 해보면 수두룩 빽빽할걸? 나만 돈없다고 징징대는 패배자는 세상탓만 하겠지만, 그럴 시간에 이들은 직접 행동하면서 더 많은 돈을 벌어가고 있어. 지금 이 순간에도.
3. 부자들의 바운더리에 들어가지 못해서 (그럴 능력이 없어서)
진짜 부자들은 자기들 내의 커뮤니티 바운더리가 확고해. 자기만의 능력을 쌓기 까지 얼마나 고생했는지 누구보다 잘 알거든 서로서로는.
판사랑 의사랑 서로 싸우는 거 본 적 없지? 반대로 간호조무사랑 간호사랑 싸우는 건 봤을 거야. 문과 최고봉 판사와 이과 최고봉 의사는 서로가 서로를 리스펙하면서 상생을 도모하지. 서로 잘난 걸 아니까 싸워봐야 그 시간과 비용이 다 손해거든.
그 바운더리에 들어가려면 지금까지 돈 벌려고 고생했던 그 노력들의 3배 4배를 해도 될 지 안될지 몰라. 자청은 그걸 너무나 잘 알고, 지금이 그 바운더리에 들어갈 '골든 타임' 이라 판단한거지. 곰곰히 생각해봐. 자청이 최근에 온라인 활동하는 것들 잘 모아보면 방향성이 똑같아. <진짜 부자들의 커뮤니티에 들어가겠다> 라는 거지.
지금은 부자들 간에 CLASS가 세분화 되고있는 시점이야. 말하자면 연봉 10억 자청 위에 연봉 수백억 이재용이 있고, 그 위에 빌게이츠가 있어. 일반 서민 입장에서는 자청/이재용/빌게이츠 모두 대단한 부자들이지만, 정작 부자들 사이에서는 급이 다름. 그래서 지금 부자들은 그 어느때보다 열심히 일하고 있어.
부자들이 하는 노력의 1/10만 해봐. 당신도 최소 수십억대 부자 정도는 가능할 것임. 그러니 지금당장 방법을 찾아보도록.
이 시대는 돈 많은 사람이 넘치는 시대야. 기준금리도 역대 최저인 0.5%대고, 미국/유럽/일본/중국 등에서는 정부가 감당도 안될 만큼 역대급으로 돈을 막 찍어내 뿌리고 있어.
이런 상황인데도 지금 이 글을 읽는 너가 월 1,000만원도 못 벌고 있고, 그저그런 회사 다니면서 월 300만원도 못 받고 있다면 단언컨대 넌 퇴보하고 있는거야.
정말로 큰 돈(구체적으로!)을 벌어서 경제적 자유를 얻고, 더 나아가 소명의식을 발현하고 싶다면 지금당장 변화가 필요해. 부업을 하든 회사를 때려치고 업종을 바꾸든 사업을 하든 구체적인 행동과 결과물이 필요하다는 거지.
어떻게 해야 하냐고? 나는 모르지. 그거 알면 고액상담사로 일하면서 나도 자청처럼 연봉 10억씩 벌고 그러지.
방법을 알려달라는 그런 쓰레기같은 말은 패배자나 물어보는 거야. 본인이 입을 벌리고 있을테니 끝까지 밀어넣어라. 그렇지 않으면 당신은 Professional 하지 않은 거다. 이거지. 본인의 그런 행동이 복을 걷어차고 있는건 알지도 못하면서. 지금 당신에게 필요한건 구체적인 방법론이 아니야. 그 방법론을 어떻게 찾고 만들어 나갈지에 대한 기초 사고력과 마인드셋이지.
기회는 널려있어. 기초 사고력과 마인드셋을 길러서 기회를 잡아봐. 그러려면 무엇을 해야한다? 독서다. 지금당장 아무거나 책을 꺼내서 30분이라도 읽어보자. 이것도 못하면 부자될 생각 절대 하지 마시고.
난 저녁약속 있어서 이만!
'1일 1포스팅 잡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컴퓨터 부품 선정 가이드: CPU (0) 2020.06.01 네이버 블로그는 이제 끝났다. 티스토리 해야하는 3가지 이유. (2) 2020.05.30 부업으로 월 1,000만원 벌어보려 기웃거리는 사람들에게 (2) 2020.05.28 노트북 고르는 법- 대기업/게이밍/외제 비교분석 (0) 2020.05.27 방구석 김백수의 블로그다. (0) 2020.05.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