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드센스 승인 후기1일 1포스팅 잡설 2020. 6. 24. 06:00
애드센스 승인이 떴다 세상에 마상에. 이거 하나 따려고 약 4달을 고생했는데ㅜㅜ 어쩐지 최근 며칠간 이메일 연락이 뜸하더라니 그 감이 맞아 떨어졌다. 나도 이제 애드센스로 수익창출 가능하다!!
약 4달간 어떤 일들이 있었는지, 각 곤경을 어떻게 행동했으며, 실수했던 것은 무엇인지 찬찬히 적어보겠다. 단언컨대 이 포스팅은 애드센스 승인 관련해 모든 것을 알려주는 가장 베스트한 글이 될 것이다. 그러니 한번 따라와보라. 짧고 굵게 당신이 해야할 것들을 알려주겠다.
시작한다.
1. 계정 만들기
애드센스 신청을 하려면 계정이 필요하다. 구글에 '구글 애드센스' 를 치고 들어가서 계정을 만들어라. 구글 계정과 구글 애드센스 계정은 다르기때문에 별도의 과정이 필요하다.
단, 이 과정에서 본인 명의로 활성화된 애드센스 계정이 있는지 체크하라. 반드시! 많은 사람들이 애드센스 가입하고 블로그 주소를 넣었는데 '1인 1계정 위반' 이 뜬다면서 하소연 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런 경우는 방법이 없다. 가능한 빨리 타 애드센스 계정을 삭제하고, 최악의 경우 블로그를 새로 만들어서 키워야 한다.
시간은 금이다. 한 번 실수하면 그 실수로 인한 비용은 너무나 막중하다. 당신의 시간을 아끼려면 계정 만들 때 부터 중복계정 여부 반드시 점검하라.
애드센스 계정이 만들어지면 '활성화' 를 하라는 메일이 올 것이다. 이 단계에서 무기한 보류하라. 아래 2번 항목을 충족시키는 게 우선이다.
2. 블로그 채우기 (포스팅 분량 / 갯수 / 키워드 선정 방법 등)
블로그를 만들었다고 애드센스가 달리지 않는다. 이건 당연한거다. 구글 입장에서 당신 블로그가 믿을만한지 아닌지를 알아야 할 것 아닌가.
이제부터는 당신의 블로그를 채워넣어라. 포스팅을 하면서 당신의 주제/관심사 등을 일관적으로 적어라. 최소 포스팅 20개 / 포스팅 당 1,000자 씩은 무조건 채워넣자. 사실상 1일 1포스팅 훈련을 하는 거다.
*이 단계조차 이겨내지 못할거면, 당신은 블로그 수입으로 돈을 벌 자격이 없는 사람이다. 당신이 절실하다면 이 정도 쯤은 이겨낼 수 있어야 한다. 어떻게든 이겨내라. 이 단계만 이겨내면 타 플랫폼과는 격이다른 수입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https://backsookim.tistory.com/19
마케팅을 하듯이 아주 세분화시켜서 들어갈 필요는 없다. 그러나 키워드를 매우 세분화하여 전략적으로 접근하면, 애드센스 수익 뿐만 아니라 당신의 전문성 확보에 큰 도움이 된다.
애드센스로 돈을 벌면서 프리랜서(외주)업 / 강연 등으로 부가수입을 얻을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은가. 아무튼 키워드 세분화는 당신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부가적인 수입 pipeline을 제공해주는 강력한 토대가 될 수 있다.
3. 애드센스 계정 활성화 (사이트 승인)
포스팅이 18개~19개 정도 업로드 완료되었다면 이제 사이트 승인절차를 거칠 단계다.
절차는 간단하다. 본인 소유의 블로그주소를 입력하고, 구글에서 주는 코드를 html 편집기를 통해 입력한다. 클립보드에 복사하기를 누른 뒤, 해당 코드를 <head> 바로 밑에 붙여넣으라. 어렵지 않다.
*블로그 주소가 https인지 http인지는 중요하지 않다.
*스킨에 따라 승인이 나기도, 안 나기도 한다는 '도시전설' 이 많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반응형 스킨' 을 골랐다면 무적권 합격이니까 신경쓰지 말라. 스킨 디자인이 이쁘지 않아서 문제라고? 그건 Sub 적인거지 당신의 Main 문제가 아니다.
이 과정에서 셀 수 없이 많은 거절메일을 받을 것이다. 장담한다. 아마 처음에는 '컨텐츠 없음' 이나 둘 다 상관 없으니 '사이트를 찾을 수 없음' 따위의 답신이 올 것이다. 체념하지 말고 그 감정상태 살려서 글을 더 쓰라. 그리고 문제될 수 있는 기존의 글들을 점검하라. 분명히 어딘가 문제가 있을 것이다.
*특히 네이버 블로그를 같이 운영하고 있고, 네이버에 포스팅한 글을 복사-붙여넣기로 티스토리에 옮겨놓았다? 이건 애드센스 위반사유다. 네이버는 그대로 두고, 티스토리는 문장이라도 다르게 적어라. ai봇이 판단하기에 '표절 여부' 에 걸리지 않도록 티스토리만의 컨텐츠를 쓰라는 거다.
이 단계부터는 본격적으로 키워드 분석 / 키워드 타겟팅을 고민해보라. 구체적으로 설명하자면 다음과 같다.
-사람들이 무슨 키워드 / 어떤 검색 플랫폼으로 들어오는지 정리
-유효키워드 분석
유효키워드란 본인이 쓴 글과 관련있는 키워드를 말한다. 대부분의 경우는 유효키워드가 성립하지만, 의외로 포스팅 내용과 전혀 관련없는 키워드로 들어오는 사람도 꽤 있다. 이유는 나도 모른다. 그거 알면 떼돈 벌었겠지.
-상위노출/SEO 연구
더 많은 사람을 유입시키려면 (상위노출을 하려면) 어떤 것들을 보완하고 충족시킬지 연구하라.
요컨대 본인이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고 있다면 <네이버> <구글> 노출이 쉽지 않음을 알 것이다. 애드센스는 이걸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주지 않는다. 본인이 직접 발품팔아 찾아보고 행동해야 한다.
구글 서치 어드바이저 / 네이버 서치콘솔 등을 찾아 웹사이트 최적화를 시키는 것 정도의 정성은 필요하다. 이 과정을 미리 해 두면 애드센스가 승인난 뒤 수익창출 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많은 사람이 들어올 수록 광고를 클릭할 확률이 높아지니까.
4. 양질의 포스팅 + 포스팅 환경 유지
구글에서는 승인에 필요한 최소 포스팅갯수를 밝히지 않고 있다. 그러나 다음 애드핏을 참고해볼 때 컨텐츠가 최소 20개 이상부터는 어느정도 승인을 해 주는 분위기다.
양질의 포스팅을 꾸준히 유지하면서 그 환경을 신경쓰라. 간혹 pc / 모바일 에 따라 웹사이트 구조가 달라서, 광고가 일부 잘려서 노출되는 경우가 있다. 이런 경우가 발생하지 않도록 미리 html 작업을 해 두라.
또한 세부 키워드 / 본인만의 주제와 컨셉 등을 확고히 밀고가면서 양질의 포스팅을 작성하라. 핵심은 독창성이다. 타 플랫폼 / 웹페이지에서는 볼 수 없는 당신만의 포스팅이 필요하다. 이게 가장 중요하다.
불법도박/마약판매 등 누가봐도 문제의 여지가 있는 것들은 포스팅하지 마시고..
(입장바꿔 생각해보라. 당신이 구글이고 돈을주는 사람인데 신청한 사람이 오피스텔 성매매 정보를 알려주는 글을 작성해놓았다. 이런 경우 당신이라면 승인하겠나?)
다른 포스팅 보지마시라. 그럴 시간에 포스팅 하나를 더 하라. 위에 언급한 내용만 확실히 인지하면서 포스팅 꾸준히 진행하면 (최소 3주~1달) 애드포스트 승인이 날 수 밖에 없다.
개인적으로 애드핏 승인과정이 일종의 모의 애드센스 승인같은 느낌이었다. 만약 애드센스 승인이 한 방에 날지 안날지 고민된다면 애드핏을 먼저 신청해보라. 거기는 사유를 구체적이고 명확하게 알려줘서 피드백이 빠르다. 당신의 시간을 아끼는 건 덤이다.
위 내용들을 참고하여 애드센스 승인에 도움되길 바란다.
끝-
'1일 1포스팅 잡설'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결혼에 대한 생각 (4) 2020.08.19 명상하는 법 (0) 2020.07.21 수불석권: 남들과 다른 삶을 사는 법 (0) 2020.06.22 영업왕이 말하는 영업 3원칙 (0) 2020.06.18 [SSUL] 1일 1포스팅에 대한 고찰 (0) 2020.06.17